하니스페셜 ‘끼니’ ‘사진마을’ 새 단장

조회수 10609 추천수 0 2011.02.21 17:40:33

erafdfff.jpg

한겨레 요리 웹진 ‘끼니’와 사진커뮤니티 ‘사진마을’이 새 단장을 했다. ‘끼니’(kkini.hani.co.kr)는 ‘맛있는 여행’(foodntrip.hani.co.kr)의 맛코너를 담당하던 박미향 기자가 독립해 운영하는 요리 전문 사이트이며, 한겨레 곽윤섭 사진기자가 촌장인 사진마을(photovil.hani.co.kr)은 사진 업로드 등의 편의성을 높이는 등 네티즌들에게 좀더 친근하게 다가가는 사이트로 변신했다.

요리 웹진 ‘끼니’는 유쾌한 식탁, 브런치 수다, 맛칼럼, 요리만화, 스마트 레시피, 미식여행, 술김에, 부엌메모 등 풍성한 상차림을 선보이고 있다.

‘유쾌한 식탁’은 박 기자가 친구나 동료들과 함께 찾은 음식점에서 유쾌·통쾌한 수다와 더불어 풀어놓는 음식이야기다. ‘요리만화’에서는 다양한 요리 만화로 잘 알려져 있는 조주희씨의 만화와 신진작가인 절므늬씨의 ‘땅 파먹는 젊은이’를 연재한다. 20대 초반의 여성작가인 절므늬씨는 직접 경작하는 4계절 농사 이야기를 맛깔스런 그림과 글로 소개할 예정이다.

또 스마트 레시피 코너에서는 간편하면서도 ‘똑똑한 요리비법’들을 전할 계획이다. 술에 관한 다양한 경험담을 선보일 ‘술김에’, 미국과 유럽의 요리문화를 전해줄 ‘미식여행’도 요리와 관련한 ‘새로운 맛’을 전해줄 예정이다.

개편된 사진마을은 곽 기자의 사진 이야기, 참여마당, 전시회/사진책 정보, 한겨레포토워크숍 등 크게 4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됐다. ‘곽 기자의 사진 이야기’에서는 곽윤섭 기자가 직접 취재한 사진관련 내용을 소개하고, 사진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강의도 진행된다.

참여마당은 네티즌들이 사진을 올리면 그 사진에 대한 촌장인 곽윤섭 기자가 댓글로 조언을 하는 장소다. 현직 사진기자에게서 직접 자기 사진에 대한 평가를 받을 수 있는 이 코너는 기존 사진마을에서도 인기가 높았던 곳으로, 개편과 함께 파일 업로드를 보다 쉽게 했으며 올라간 사진 크기도 대폭 키웠다.

또 사진의 중심 한겨레신문사가 진행하는 한겨레포토워크숍 참가들의 마당인 ‘한겨레포토워크숍’도 마련돼 참가 기수별 글쓰기 등이 가능해졌다.

한편 박미향 기자와 맛있는 여행을 함께 운영하던 이병학 기자도 곧 여행 전문 웹진의 문을 열 예정이다. 



  • 싸이월드 공감
  • 추천
  • 인쇄
첨부
박미향 기자
한겨레신문에서 음식문화에 관한 다양한 기사를 쓰고 있다. 2000년에 직장인들의 야식을 주제로 한 연재물 '밤참'을 시작으로 먹을거리와 인연을 맺었다. <그곳에 가면 취하고 싶다>, <인생이 있는 식탁> 등 4권의 음식 관련 책을 냈다. MBC <여성시대> 등에 출연해 맛난 이야기를 전하기도 했다. 타고난 체력과 품 넓은 열정을 재산 삼아 맛과 이미지의 세상을 여행하고 있다. 사람들을 이롭게 하는, 행복하게 만드는 음식문화 정착에 자신의 일이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. 행복의 시작은 밥상이 출발이라고 믿는다.
이메일 : mh@hani.co.kr       트위터 : psolsol      

최신글

엮인글 :
http://kkini.hani.co.kr/7197/56e/trackback
List of Articles
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수
4 [공지] 끼니 시스템 점검 운영자 2012-06-04 48417
3 [공지] 끼니 시스템 점검 끼니 2011-10-18 59887
» 하니스페셜 ‘끼니’ ‘사진마을’ 새 단장 imagefile 박미향 2011-02-21 10609
1 ‘끼니’ 첫 상차림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[3] admin 2011-02-15 14611